HOME > 특수클리닉 > 부인성형클리닉
 
 
처녀막이란?
 
질입구에 위치하는 탄력성의 결체조직으로 질외부의 병원균이 질안쪽으로 들어가지 못하도록 예방하는 역할을 하며 생리혈이 빠져나오도록 중간에 작은 구멍이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각양각색의 모양이나 크기를 가지며 대개는 첫성관계시 파열되어 출혈이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성관계 이외에도 자전거나 승마,탐폰 같은 생리기구,심한운동이나 자위행위 등을 통해서도 파열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열되었어도 반드시 출혈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약 30%에서는 출혈이 없는 경우도 있으나, 아직까지 출혈여부로 처녀인지 아닌지 구별하는 관습이 남아있어 많은 여성들의 마음을 아프게 하고 있습니다.
 
처녀막 복원술은..
 
처녀막 재생술은 수술을 통하여 파열된 처녀막을 파열 이전의 상태로 복원시켜주는 수술입니다.
처녀막은 매우 얇고 약한 조직이기 때문에 수술시 세심한 주의 및 고도의 숙련도가 필요합니다. 처음 내원시 최신 영상진단 기기를 이용하여 화면을 통해 파열된 처녀막 상태를 보여드리며, 상담을 통해 수술이 결정되면 간단한 국소마취후 특수 봉합사를 사용하여 출혈 및 흔적없이 완벽하게 복원해드립니다.

또한 특수 봉합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나중에 실밥을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수술후 영상기기를 통해 복원된 처녀막 상태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거로 인한 정신적인 불안을 해소하고 새로운 출발을 약속해드립니다.
 
 
동반수술
 
많은 성경험이나 유산등으로 질이 늘어져 있을 경우 단순히 처녀막 재생수술만으로는 완벽한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미흡한점이 있습니다. 처녀막 수술로 성관계시 출혈이 있었어도 질이 늘어져 있어서 헐거운 느낌이 들거나 별다른 저항감이 없이 쉽게 남성 성기가 삽입된다면 아무래도 뭔가 2%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대부분의 남성은 성관계시 출혈도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여성이 성관계시 삽입할 때 아픔을 느끼거나 질에의한 반사적인 저항감 등에 더 큰 희열을 느끼게 됩니다. 그래서 처녀막 재생술 전에 늘어난 질을 축소.성형해 드립니다
 
수술후 주의사항
 
ㆍ수술후 얼마동안 염증예방 약물을 복용하여야 합니다.
ㆍ수술 다음날부터 하루에 1회 정도 좌욕을 하십시요.
ㆍ샤워는 수술 다음날부터 가능하나 통목욕은 2주쯤 후에 하십시요.
ㆍ일상생활은 수술후 곧바로 가능하나 심한 운동은 1주일부터 하십시요.
ㆍ수술후 첫1주간은 약간의 출혈및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ㆍ수술후 질 입구와 항문주위에 약간 당기는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일상 생활을 하는 데는 불편이 없습니다.
ㆍ수술후 1주가 지나면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으나 이것은 남아 있는 봉합사가 녹으면서 생기는 증상이므로
  자주 좌욕을 하시고 건조시켜 주시면 증상이 완화됩니다.
ㆍ계속 출혈이 있거나 통증이 심하면 병원에 오십시오.
ㆍ수술후 약 3주 가량은 꽈끼는 옷은 피하십시오.
ㆍ수술후 처음 성관계를 가질때는 약간의 성교통이 있을 수 있으나 이것은 복원된 처녀막이 파열되기 때문이며 이 때 출혈도 동반됩니다.
ㆍ수술후 자전거, 승마, 자위행위 등 회음부에 직접적인 자극을 주는 일은 삼가셔야 하며 심한 운동도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