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임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피임법

피임법 목록

  1. Q

    콘돔 피임법은? 

    A

    가장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고 부작용도 없으며 정확히 사용하면 피임 효과가 큰 방법입니다. 또한 남성과 여성의 직접적인 접촉을 막기 때문에 나쁜 질병이전염되는 것을 막아준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콘돔을 사용하면 성감이 떨어지거나 아프다 는 불평을 하는 남자들이 있는데, 그것은 단지 기분에 따른 것이지 실제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윤활제 역할을 하는젤리가 발라져 있거나 성감을 더해 주는 올록볼록한 요철이 있는 것도 있습니다. 

  2. Q

    IUD 피임법은? 

    A

    자궁내 장치라는 뜻으로 일명 링이라고도 불립니다.
    옛날 아라비아에서 운송수단이었던 낙타가 임신하지 않도록 자궁에 작은 돌멩이를넣었던 것에 기안한 피임법으로 자궁 내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임신이 되지 않는다는원리입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피임 장치이다가끔 자궁내 염증, 요통,질출혈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 루푸의 단점을 보완한 미레나가 사용되기도 한다미래나는 기능을 하는 루푸라 생각하면 됩니다. 염중, 질출혈, 생리통이 심한경우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3. Q

    경구용 피임약 피임법은? 

    A

    필이라고도 부리는 경구용 피임약은 남성의 협조없이 혼자서도 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약을 구입하고 복용할 수 있어 여성들이 가장 많이사용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필은 인위적으로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여 배란을 억제하는 것이기 때문에호르몬의 불균형에 의한 여러 가지 부작용이 일어나게 됩니다.
    부작용으로는 구역질,체중증가, 부정출혈 등이 많이 나타나고 드물게 황달, 혈전증 등이 나타납니다. 이 증세는 필을 복용한지 2-3달이면 거의 사라지게 되며 복용시 공복이 아닌 식후에먹으면 부작용 증세가 덜합니다.
    혈전증, 당뇨병, 바세도우씨병, 간장병, 신장병, 심장병,우울증이 있는 사람이나, 자궁암, 난소암, 유방암 등 이 의심되는 사람, 17세 이하의여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 제제이므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Q

    오기노식 피임법은? 

    A

    배란은 다음 생리 전날부터 거꾸로 세어 16일 전부터 12일 전까지 5일동안 있게되는다는 학설을 바탕으로 안전일을 계산하는 피임법입니다.
    그러나 월경불순인 여성에게는 불안전한 방법이며 계산이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고건강상태나 정신적인 충격에 의해 배란일이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완벽한 피임을하기에는 적당하지 않습니다. 

  5. Q

    여성용 콘돔(페미돔) 피임법은? 

    A

    페미돔은 여성의 질 내부를 감싸주어 여성 스스로 임신 및 성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도록 특수 고안된 여성용 콘돔입니다.
    페미돔은 여성에 맞게 여성 스스로 삽입하도록 디자인되었으며 남성에게 꽉 조이는듯한 느낌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폴리우레탄 재질로 만들어져 얇고 부드러워 피부처럼느껴지며 체온에 의해 쉽게 따뜻해져 성감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페미돔에 처리된의학용 윤활제가 여성 자신의 윤활제와 결합하여 여성안에서 밀착되기 때문입니다. 

  6. Q

    불임수술은? 

    A

    수술에 의해 여성의 난관이나 남성의 정관을 막아서 반영구적으로 피임을 하는방법입니다.
    여러 번의 출산을 경험하였고 그 이상의 아이를 가질 필요가 없는 사람에게 적당한 수술입니다. 임신의 원인인 난자와 정자를 근원적으로 차단함으로써 피임을하는 것입니다. 흔히들 복강경으로 나팔관을 묶거나 잘라 냅니다. 

  7. Q

    임프라논은? 

    A

    가장최근에 소개되는 피임법으로 팔 안쪽에 작은 실리콘안에 약이 들어 있어 조금씩 배출하는 원리로 보통 3년간 사용할수 있습니다.
    시술방법은 간단 하며 자궁내 장치로인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호명 : 미즈피아산부인과의원 | 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샘골로112(본오동) | 대표자 : 전승욱
사업자등록번호 : 134-92-82241 | TEL : 031-407-0077 | 이메일 : mizpia2015@naver.com

Copyright © emizpia. All rights reserved.